2025/03 3

마음을 심는법

[마음을 심는 법]그리워 할 꽃이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다.그 어느 곳에도 마음을 심어본 적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이다.그리워할 꽃이 많은 사람은 부귀한 사람이다.꽃송이마다 심어놓은 마음조각들이 주렁주렁 자라 열매를 맵고또 씨를 뿌리기 때문이다.그러니 아들아,누군가 네게 세상에서 중요한 것들의 목록이 바뀌었다고 하거든그 말을 믿지 마라.그들이 출세나 성공에 대해 말해도 귀담아 듣지 마라.이 세상에 너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네가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네 인생은 성공한 것이란다.무엇을 하든, 어디에 있든,마음을 함께 나누는 일이 가장 중요하단다.-오소희 '어린왕자와 길을 걷다' 중-

카테고리 없음 2025.03.29

바다 저정주시

바다 서정주 귀 기울여도 있는 것은 역시 바다와 나뿐.밀려왔다 밀려가는 무수한 물결 위에 무수한 밤이 왕래하나길은 항시 어데나 있고, 길은 결국 아무 데도 없다. 아― 반딧불만 한 등불 하나도 없이울음에 젖은 얼굴을 온전한 어둠 속에 숨기어 가지고…… 너는,무언의 해심海心에 홀로 타오르는한낱 꽃 같은 심장으로 침몰하라. 아― 스스로이 푸르른 정열에 넘쳐둥그런 하늘을 이고 웅얼거리는 바다, 바다의 깊이 위에네 구멍 뚫린 피리를 불고…… 청년아. 애비를 잊어버려에미를 잊어버려형제와 친척과 동무를 잊어버려,마지막 네 계집을 잊어버려, 아라스카로 가라, 아니 아라비아로 가라, 아니 아메리카로 가라, 아니 아프리카로 가라 아니 침몰하라. 침몰하라. 침몰하라! 오― 어지러운 심장의 무게 우에 풀잎처럼 흩날리는 머리..

카테고리 없음 2025.03.19

바람부는 날의 꿈

바람부는 날의 꿈 류시화바람 부는 날들에 나가 보아라풀들이억센 바람에도쓰러지지 않는 것을 보아라풀들이바람 속에서넘어지지 않는 것은서로가 서로의 손을굳게 잡아 주기 때문이다쓰러질만 하면,곁의 풀이또 곁의 풀을...넘어질만하면곁의 풀이또 곁의 풀을 잡아주고일으켜 주기 때문이다이 세상에서이보다 아름다운 모습이어디 있으랴이것이다우리가 사는 것도우리가 사랑하고또 사랑하는 것도바람부는 날들에 나가 보아라 풀들이왜 넘어 지지 않고사는가를 보아라---.

카테고리 없음 2025.03.17